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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투쟁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줄거리 영상미 전편과 비교

by 양냥양양 2024. 1. 31.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2

괴물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한투쟁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줄거리

"콰이어트 플레이스 2"는 애보트 가족인 에블린, 리건, 마커스 그리고 그들의 갓 태어난 아기가 아버지 리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휘청거리고 있는 가운데, 그의 전임자가 우리를 떠났던 바로 그 곳에서 시작됩니다. 고주파 오디오 피드백이 눈이 멀지만 소리에 민감한 생물체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 후, 그들은 안전과 새로운 피난처를 찾아 미지의 세계로 모험을 떠납니다. 그들이 폐허가 된 풍경을 묵묵히 가로지를 때,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손실과 싸우고 있는 은둔의 생존자 에밋을 우연히 발견합니다. 처음에 돕기를 꺼려했던 에밋은 결국 가족의 결심과 더 많은 생존자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깨달음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돌아가신 아버지의 독창성과 용기에 영감을 받은 리건(Regan)은 라디오 방송국을 찾기 위해 위험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녀의 목표는 다른 생존자들이 인공 달팽이관을 사용하여 고주파 소음을 방송하여 생명체와 싸우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한편, 에블린은 마커스와 그녀의 아기를 보호해야 하며, 생명체 중 한 마리와의 거의 죽을 뻔 한 만남과 그녀의 아기를 위한 필사적인 산소 찾기를 포함한 참혹한 도전에 직면합니다. 이 영화는 이러한 병렬적인 이야기들을 능숙하게 엮어내며, 침묵과 갑작스럽고 심장이 멈추는 소리의 독특한 조화로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리건의 탐구는 라디오 방송국에서 긴장감 넘치는 대결로 끝이 났고, 그곳에서 그녀는 생물들에게 전세를 역전시키며 소음을 방송했습니다. 리건의 용기와 지략을 본 에밋은 새로운 목적과 희망을 찾습니다.

 

영화의 영상 기법

" 콰이어트 플레이스 2 "는 긴장과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소리를 사용하는 - 또는 소리가 없는 -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John Krasinski 감독은 그것의 전작의 독특한 개념을 취하고 그것을 높여서, 침묵이 생존이고, 모든 소리가 치명적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듭니다. 침묵과 폭발하는 소음의 이 극명한 대조는 청중들을 그들의 자리 가장자리에 있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두려움을 만들기 위해 심지어 작은 소음도 증폭시키면서, 그 소리 디자인은 꼼꼼하게 만들어집니다. 영화는 초반부에 비선형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여 외계인 침입 1일차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상은 이야기의 깊이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영화의 분위기를 지배하는 혼돈과 공포감을 고조시킵니다. 시각적으로, Krasinski는 절제된 접근 방식을 선택합니다. 그 촬영 기법은, 종종 등장인물들의 침묵하는 세계에서의 두려움과 긴장을 포착하기 위해 얼굴에 초점을 맞추며, 친밀합니다. 황량한 풍경의 넓은 장면들과 함께 끼어드는 촘촘한 클로즈업의 사용은 폐쇄공포증과 취약성의 느낌을 만듭니다. 게다가, Krasinski는 청각 장애가 있는 딸인 Regan의 관점을 주목할 만한 효과로 사용합니다. 그녀의 관점에서의 장면들은 독특하고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하면서, 머플러가 있거나 완전히 침묵하는 사운드스케이프가 특징입니다. 이것은 그녀의 캐릭터의 관점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영화의 주제인 공감과 다른 경험들을 이해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 생물체들은 그들의 디자인과 움직임이 섬뜩하고 위협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는 시각적 효과의 승리입니다. 영화 내내 이 생물체들의 사용을 아끼지 않는 것은 또한 그것들이 나타날 때마다 그들의 영향이 극대화되도록 보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캐릭터가 주도하는 순간과 강렬한 액션 시퀀스 사이의 균형을 맞추며 영화의 페이스를 세심하게 조절합니다. 이는 이야기가 매력적이고 감정적으로 울림을 유지하는 동시에 공포 영화에서 기대되는 스릴을 전달합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전편과의 비교

' 콰이어트 플레이스 2 '를 획기적인 전작인 '조용한 곳'과 비교하면 몇 가지 주요 차이점과 연속성이 돋보이며 각 영화의 독특한 임팩트와 스토리텔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첫째, 두 영화의 설정과 범위가 상당히 다릅니다. 원작은 거의 전적으로 애보트 가족의 농장을 배경으로 하여 관객들이 등장인물들처럼 모든 것이 갇혀 있고 고립되어 있다고 느끼는 강렬하고 폐쇄적인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2부"는 세상을 상당히 확장시킵니다. 농장 너머로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또 다른 생존자들을 만납니다. 이러한 확장은 영화의 세계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하면서 아포칼립틱 이후의 세계에 대한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 서사적으로, " 콰이어트 플레이스"은 침묵의 필요성, 생물들의 본성, 그리고 가혹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일상적인 투쟁 등 그 세계의 규칙을 확립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것은 가족을 중심으로 한 긴장감 넘치는 생존 드라마였습니다. 반면, "2부"는 단순한 생존을 넘어 나아갑니다. 그것은 원작의 긴장감과 공포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모험과 탐험의 층을 더합니다. 속편은, 특히, 1편에서 리의 죽음 이후, 더욱 두드러지고 적극적인 역할들로 발을 내딛는 리건과 에블린과 함께, 캐릭터 전개를 더 깊이 파고듭니다. 두 영화에서 중추적인 요소인 소리의 사용 또한 변화를 봅니다. 첫 번째 영화가 소리와 침묵을 내러티브 도구로 사용하는 개념을 도입한 반면, 파트 2는 이 개념을 정교화하고 확장합니다. 속편은 소리를 사용하여 긴장감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특히 리건의 난청 탐색을 통해 캐릭터를 발전시킵니다. 그녀의 관점, 그리고 이를 나타내기 위한 침묵의 사용은 중요한 스토리텔링 장치가 됩니다. 두 영화의 감정적인 톤 또한 다양함을 보여줍니다. " 콰이어트 플레이스"은, 그 중심에, 부모의 두려움과 부모들이 그들의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갈 길이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2부"는 아이들의 성인기, 특히 리건과 마커스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그들이 더 성숙한 역할에 발을 내딛고 그들의 세계의 공포를 더 직접적으로 직면하면서, 조금씩 바뀝니다. 감독적인 측면에서 존 크래신스키의 접근 방식은 두 영화 사이에서 진화합니다. 긴장감과 캐릭터 주도의 서사에 대한 예리한 안목을 유지하면서도, 파트 2에서 그는 영화의 우주를 확장하고 여러 스토리 라인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어 증가된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 콰이어트 플레이스 2 '는 전작의 토대 위에 세워졌지만, 나름대로의 길을 개척합니다. 첫 번째 영화를 매우 매력적으로 만들었던 심장을 멈추게 하는 긴장감과 감정의 핵심을 유지하면서 서사와 주제의 범위를 확장하고, 캐릭터 개발을 더 깊이 파고들고, 종말론적 세계의 새로운 측면을 탐구합니다.